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소프트웨어 / 제품정보 / 기술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AUDINATE] Dante 오디오 시스템 활용 - 라이브&공연장/경기장/방송
작성자 아이피기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3-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3

<라이브 투어링 & 공연장>

라이브 공연에는 수많은 유선, 무선 마이크 및 재생장치로  활용하는 수십개의 입력이 있습니다. 이 오디오는 모니터 엔지니어와 때로는 방송 또는 녹음 콘솔로 분기되어야 합니다. 

메인 SR과 모니터 스피커를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앰프 랙에 대해 추가되는 출력이 있습니다.

Dante는 수십 또는 수백 개의 아날로그 연결을 제거하여 오디오 인프라를 크게 단순화합니다. Cat-5 또는 광케이블로 구성되며 이중화 Dante 연결을 적용하여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방송이나 녹음 콘솔에 연결하기위해 하나의 케이블만 있으면 됩니다.



라이브 공연장에 활용되는 Dante Domain Manager (DDM)

분주한 공연장에는 일반적으로 두개 이상의 오디오 시스템이 있습니다. 자체 SR시스템이 있기도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하려는 대관공연 운영자를 수용해야 합니다. 

Dante Domain Manager는 대관공연 운영팀의 임시 네트워크 연결이 잠겨 있는지 확인하고 하우스 딜레이 라우드스피커와 같은 시스템의 일부에만 접근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징 시스템과 비상대피 시스템을 별도의 도메인에 배치하여 프로덕션 오디오팀이 특정 이벤트를 위해 하우스 시스템을 변경할 때 이러한 중요한 건물내 비상방송 경로를 변경할 수 없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Dante Domain Manager를 사용하면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것을 별도로 유지하면서 시스템 간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스타디움>

오늘날 거의 모든 경기장 프로젝트는 네트워크 오디오 구성을 활용해야 합니다. 주변의 다양한 위치에 오디오를 배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Dante는 이중화를 제공하는 주,예비 연결을 제공합니다. 연결되어야 하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랙 간에 광섬유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기장은 스포츠뿐만 아니라 콘서트 및 특별 이벤트에 사용되는 다기능 공간입니다. 관객석 지역은 게임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도 중요한 수익원으로 활용됩니다. 

각 영역을 개별 사운드 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Dante 네트워크에서 긴급 또는 일반 호출 알림을 연동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Dante Domain Manager를 사용하면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그룹 구성이 개별적으로 운영,관리되면서 이벤트 구역 시스템 간에 상호 연결될 수 있습니다.





<방송국-라디오 중계국>

분주한 라디오 방송국에는 여러개의 스튜디오가 있을 수 있으며 일부는 음성 및 음악용, 심지어는 라이브 홀도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에서 각각의 출력은 적절한 시간에 지정된 채널로 라우팅되어야 합니다. 또한 외부 오디오 입력 및 메인 음악서버를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Dante는 방송 시설의 배선을 획기적으로 단순화합니다. IP 네트워킹을 사용하면 모든 스튜디오 간의 연결을 이중화 루프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스튜디오는 개별의 오디오 채널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스튜디오의 출력은 원하는 장소에 정확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Live_Performance_Touring_Venue_Audio_System_Diagrams_Dante.pdf , Stadium_Audio_System_Diagrams_Dante.pdf , Broadcast_Radio_Station_Audio_System_Diagrams_Dante.pdf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