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AVoIP 포럼
게시판 상세
제목 [문자Q&A] 단테컨트롤러에서 단테장치가 잘보이다 안보이다를 반복합니다
작성자 아이피기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1-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3

 


<넷기어 스위치의 구형 모델 및 신형 모델의 IGMP 버젼 지원 특성비교>


[ Original Message ]

단테장비가 잘보이다가도 정보가 안보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혹시 스위치 문제일런지요? 또는 bandwidth가 꽉차서 그런걸까요?


>네트워크 연결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을 위해 대략적인 구성도가 필요합니다.

  단테컨트롤러 상에서 연결된 장치 목록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는 몇가지 예상되는 원인이 있습니다. 

  1. 단테 컨트롤러 PC가 무선 AP를 통해 접속될 경우 AP설정상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2. 제어용 PC를 유선으로 연결시 USB - LAN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제조사의 제품특성에 따라서 유사한 상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3. 제어용 PC의 윈도우 보안>방화벽 설정에서 단테컨트롤러의 SW가 허용으로 체크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Original Message ]

그리고 오디오 콘솔내의 단테채널을 멀티캐스트로 바꾸면 콘솔만 정보가 없어지고 안읽히는 현상이 있습니다.

콘솔내에서 설정은 잘 맞게 되었는데요

스위치 내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게 있는지요?

IGMP 스누핑은 활성화 하였습니다.

스위치는 GS724tv4 이고 색상은 파란색입니다.


>네트워크 스위치마다 멀티 캐스트 전송을 위한 특성 및 기능이 상이할수 있으니 몇가지 관점으로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1. DANTE 적용 스위치 활용시 IGMP 제어와 연관된 기능은  IGMPv2 이상을 지원해야 합니다.  

     *IGMPv1만 지원하는 스위치 및 부분적으로 v2를 지원하는 스위치 활용시 정상적인 멀티캐스트 전송 동작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IGMP 기능을 비활성하여 적용하실것을 권장합니다.  대용량의 멀티캐스트가 적용되는 상황이라면 IGMPv2 지원 스위치 적용을 권장합니다.

  2. 적용중이신 GS724tv4의 멀티캐스트 기능중 미등록 멀티캐스트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Block unknowm multicast)

      *기능을 비활성화 하거나 또는 비활성화 옵션이 없을 경우 적용하려고 하는 멀티캐스트 주소를 등록하여 사용해보십시오 

  3. 스위치의 동작성능을 대부분(특히 중저가형 제품군) 비동기 TCP/IP와 같은 일반적인 데이터전송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DANTE와 같이 PTP 동기신호 및 실시간 고속UDP 데이터를 전송을 위한 용도에서 IGMP/QoS와 같은 기능을 설정시 스위치 허브 내부의

     CPU 성능을 점유하게 되어 전반적인 처리속도가 저하될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원인으로 인한 이상동작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스위치 포트수가 16포트 구성이하 제품일지라도 백본 스위치의 CPU성능을 갖는 제품도 있는 반면 24포트 구성의 제품이지만 거의 단말급 스위치 처리성능만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저성능 준관리형 스위치에서 IGMP 기능을 활성화 할경우 PTP 동기화 멀티캐스트 신호가 지연되어 클럭 동기화가 동작이

     안되는 상황을 접하기도 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DANTE와 같은 동기화 실시간 영상음향 전송시 특별한 설정없이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잘동작하던 스위치가 특정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할 경우

     처리성능에 저하에 의한 오동작으로 인식되는 상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황은 비동기형 TCP/IP 데이터 전송 환경에서는 대부분 정상적인 동작을 하기도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