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AVoIP 포럼
게시판 상세
제목 [SDVoE-Technology] 변화되어가는 영상음향 iP 메트릭스
작성자 아이피기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1-0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7

영상음향 메트릭스는 왜 변화되어야 할까요?



매트릭스 스위치 vs 매트릭스 스위칭

'매트릭스 스위치'는 다수의 입력 및 출력을 포함하는 특정 유형의 회로 스위치와 각 출력을 입력신호에 독립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터페이스를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AV 매트릭스 스위치는 지금까지 판매된 대부분의 AV 분배 시스템의 중심에 있는 크고 비싼 하드웨어입니다. 매트릭스 스위치는 필요악이었습니다.


'매트릭스 스위칭'은 신호 자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소스에서 목적지로 신호를 전달하는 과정입니다. 매트릭스 스위칭은 매트릭스 스위치의 목적이며 AV 신호 분배의 핵심에 있는 핵심 기능입니다. 소스에서 목적지까지 이미지와 사운드를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없었다면 오늘날 프로 AV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할 수 없었습니다. 

스위치 대 스위칭 – 왜 이러한 구분을 해야할까요? 매트릭스 스위치에서 매트릭스 스위칭을 분리하는것이 가능하다는것을 인정해야 하는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매트릭스 스위치가 존재하는 이유는 운영에 적합하기 때문이 아니라 제조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매트릭스 스위칭은 수요처 사용자 운영시 기본적인 하드웨어에서 유연성과 품질을 구현하는 의미의 단순한 기능 입니다. 유연성과 품질은 수요처 사용자에게 모두 중요합니다. 이러한 유연한 기능구현을 위해 어떤 하드웨어가 사용되는지 기술적으로 크게 개의치 않거나 인지할수 없기도 합니다.



역사적 커뮤니케이션 동향

매트릭스 스위치를 이더넷 네트워크로 전환되는 추세는 불가피하며 모든 전자 통신 유형이 겪었던 동일한 진화와 평행선을 이룹니다.

모든 전자 통신은 아날로그에서 시작하여 유연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동일한 궤적을 따르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자 통신의 초기에는 아날로그 신호가 사용되었습니다. 예를들면 초기 전화 네트워크, 합성 및 컴포넌트 비디오, 레코드 플레이어 및 FM 라디오가 있습니다. 결국 신호를 디지털화하는데 필요한 전자장치가 일반화되고 저렴해져서 디지털 신호의 신뢰성을 누릴수 있습니다. 우리는 PBX 전화 네트워크, HDMI 비디오 및 HDBaseT, CD 및 위성 라디오로 이동했습니다. 이들은 회로 스위치 라인의 종단을 의미합니다. 이더넷 속도와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신호는 VoIP(Voice over IP), Napster 및 초기 스트리밍 라디오와 같은 패킷의 형태로 전환됩니다.

"매트릭스 스위치가 존재하는 이유는 운영에 적합하기 때문이 아니라 제조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매트릭스 스위치에서 이더넷 네트워크의 매트릭스 스위칭으로의 전환에 적합한 오늘날 프로 AV 비디오 전송의 현실입니다.


SDVoE는 이와같은 두가지 유형의 전환을 관리하는 AV 신호 분배가 가능합니다. SDVoE는 비디오 신호를 손상시키지 않고(무압축)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 AV 신호를 분배전송하는 유일한 기술이기도 하지만 SDVoE는 소프트웨어 플랫폼도 제공하므로 AV 시스템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에 의해 AV 시스템을 완벽하게 동작시킬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기술의 변화가 필요할 때 SDVoE를 사용하면 신호분배 시스템을 쉽게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값비싼 장비를 폐기해 버리며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SDVoE는 매트릭스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습니까?


매트릭스 스위치의 기존 기능 확장

SDVoE는 기존 매트릭스 스위치를 훨씬 능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많은 SDVoE 장치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구현하는 강력한 AV 신호처리 DSP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영상 해상도 스케일링
  • 신속한 신호 스위칭
  • 비디오 월 이미지 분할표출
  • 멀티뷰/PiP
  • 오디오 및 비디오의 독립적인 라우팅
  • 오디오 다운믹싱
  • USB 신호전송




유연성 극대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활용

SDVoE는 이더넷을 통한 소프트웨어 비디오 활용의 약어입니다. 오늘날의 세상은 모두 소프트웨어에 관한 것입니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보다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기존 AV의 하드웨어 중심 세계에서 시스템의 기능은 조립될 때 완전히 정의되고 고정됩니다. 비디오 월 컨트롤러를 구축해야하면 적용순간부터 영원히 비디오 월 컨트롤러 기능만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요구 사항이 변경되고 시스템 요구 사항이 변경됩니다. 사용자의 요구 사항이 변경되어 동작하는 AV 시스템이 몇 번이나 많은 비용을 들여 해체되고 교체되었습니까? 또는 더 나쁜 경우, 사용자의 요구 사항이 변경되었지만 교체할 예산이 없었기 때문에 동작중인 AV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가 얼마나 많았습니까?

"SDVoE는 AV 시스템을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최적화하여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가 활용방안을 정의하는 플랫폼을 생성함으로써 SDVoE는 AV 시스템을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적합하게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PC에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처럼 SDVoE 시스템은 새로운 제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업데이트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독점&폐쇄적인 하드웨어의 벽으로 둘러싸인 환경에서 벗어나기

SDVoE는 SDVoE 장치의 표준 프로토콜과 동작을 정의하고 공급업체 전반에 걸쳐 표준화된 제어 API를 제공합니다. API부터 모든 것이 표준화되고 정밀하게 제어되기 때문에 SDVoE 장치는 IT 세계에 익숙한 스타일의 상호 운용성을 나타냅니다. SDVoE가 적용되면 서로 다른 제조사의 인코더와 다른제조사의 프로젝터와 원활하게 작동하며 표준 네트워크 스위치는 두 장치를 자동으로 구성합니다. 하드웨어(예: Dell vs HP)에는 여전히 차별화의 여지가 있지만 시스템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결정하는 것은 소프트웨어입니다.



                                 하드웨어는 외형적으로 다르지만 이러한 컴퓨터는 서로 원활하게 통신할 수 있습니다. 장치들이 실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정의하는 것은 설치된 소프트웨어입니다.



결론


AV시스템에서 중요한 것은 우수한 사용자 경험입니다. 시스템은 사용하기 쉽고 항상 고품질 오디오 및 비디오를 제공해야 합니다. 수십 년 동안 매트릭스 스위치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유일한 장비였습니다.

오늘날 새로운 접근 방식이 존재합니다. SDVoE를 사용하면 오디오 및 비디오 성능을 유지하고 시스템의 다른 모든 것을 개선하면서 매트릭스 스위치 '신호흐름'을 이더넷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설계하고, 더 쉽게 설치하고, 더 쉽게 관리하고,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사용자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것입니다. 시스템 소유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설계자와 설치업체는 결과적으로 더 효율적이고 더 많은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매트릭스 스위칭 기능이 필요하지만 더 이상 매트릭스 스위치 하드웨어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SDVoE는 변화된 매트릭스 입니다.



자료출처 : https://sdvoe.org/technology/the-matrix-transformed/


SDVoE 솔루션 국내 사이트 바로가기 : www.SDVoE.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