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활용 가이드

활용 가이드

네트워크 AV 솔루션 활용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iP방송 솔루션 - 네트워크기반 PA/BGM
작성자 아이피기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27 15:55: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50




네트워크기반 iP PA/BGM 전관 방송설비 활용방안




수많은 건물과 시설들 내부에는 다양한 종류의 통신,제어설비들이 이미 네트워크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건축물내의 PA/BGM 방송솔루션 구현시 네트워크 기반 PA/BGM 시스템 형태로 구현할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반의 정보통신 설비가 발전해온 흐름과 동일하게 네트워크 PA시스템으로 구성할 경우 사용자 및 관리자, 수요처 중심의 사용자 운영 UI 및 하드웨어를 적용할수 있습니다.




단테기반 솔루션으로 중앙통제실에 구성된 UI기반의 방송장치와 각층에 설치된 네트워크 스피커 그룹 표준 네트워크 POE스위치 허브와 광 또는 랜케이블을 기반으로 적용할수 있습니다. 

방송신호 송출에 대한 신호경로 설정이나 변경이 필요할 경우 단테 컨트롤러로 간단하고 신속하게 작업할수 있습니다. 물론 어떠한 공구나 물리적인 작업은 불필요합니다.

IP스피커 적용시 POE 허브와 스피커간의 랜케이블은 난연규격 제품을 적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난연등급 랜케이블은 LS산전과 같은 케이블 제조사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제조하여 판매 하고있습니다. 케이블이슈 이외에도, 반드시 현재의 비상방송 관련법규 이내에서 준수해야하는, 부가적인 요건들이 반영된 구조로 네트워크 기반PA시스템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조금더 큰규모의 건축물 대상으로 네트워크기반 PA설비를 적용할 경우 IP CCTV나 IP전화 또는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망 구축상황과 동등한 시스템 구성을  고려해볼수 있습니다. 

IP스피커 그룹과 IP음량제어기 등을 POE허브에 접속할수 있습니다. 확장성을 염두하여 PA용 네트워크를 설계 하게 된다면  IP스피커 그룹을 추가적용하는 것은 매우 단순한 작업이 될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다수의 IP단말 운영&관리를 위해 단테 도메인 매니져(DDM) 솔루션을 적용하면 각층의 구역에 적용된 IP스피커(앰프모듈)의 실시간 동작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장비의 이상유무를 알려줍니다.

보조 방송실공간을 추가설치가 필요할 경우에는 지정된 공간에 단테기반 방송장치를 구성한후 네트워크에 접속하면 중앙통제실에서 수행하는 수준과 동등한 기능을 갖출수 있게됩니다.

PA/BGM 방송분야에서도 IP오디오 전송규격과 같은 단테솔루션은 네트워크 기술을 융합하여 운영의 편리성과 간편한 설비 확장성을 기반으로 응용할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메인.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