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활용 가이드

활용 가이드

네트워크 AV 솔루션 활용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iP영상 솔루션 - 사용자 운영 GUI 동영상
작성자 아이피기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24 14:39: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79





< 의료시설 소강당 / 회의실 통합운영 네트워크 기반 영상음향 솔루션 적용사례 >


<본 게시글의 하단에서 사용자 최적화 영상음향 통합제어 GUI 운영 동영상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기반의 영상음향 솔루션은 여러 분야에 응용하여 적용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AVoverIP 솔루션 특징은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 운영 GUI, 편리한 확장성 네트워크기반 고품질 영상음향 전송이 핵심 입니다.



의료진들이 사용하는 국내의료시설의 소강당 및 회의실을 AVoverIP 기반으로 구축한 사례를 소개해 드립니다.

소강당에는 LCR 배열의 단테/POE 스피커로 적용되었고 컴팩트한 라인어레이 스피커에 120W 출력의 UPOE 앰프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네트워크 기반의 영상단말들은 각각의 영상입출력 장치와 근접하여 설치되어 있으며 로비와 소회의실에도 다양한 단테음향기기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소강당 내부의 비교적 작은 공간에 방송실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디지털 믹서가 놓이는 자리에는 PC 모니터에 UI기반의 단테 오디오 DSP 제어화면이 띄워져 있으며 영상음향 통합운영이 가능한 UI가 태블릿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모든 영상음향 기기들이 CAT6 랜케이블을 통해서 POE스위치 허브에 접속되어 있습니다.




방송실을 중심으로 소강당,리셉션,회의실의 장치들은 네트워크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장소에 적용된 대부분의 음향장치 또한 단테 기반의 네트워크 음향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C 및 노트북의 오디오 송수신을 위해서 AVIO USB제품이 적용되어 음향신호의 모든경로는 단테컨트롤러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소강당의 영상음향 신호는 실시간 4K영상과 단테규격으로 회의실 및 리셉션과 자유롭게 상호연동 될수 있습니다. 4K 규격의 신호를 송수신하는 코덱장치는 모든 장소의 영상음향 신호를 수용하여 원격지로 송출하거나 반대로 원격지에서 수신된 영상음향 신호를 모든 장소의 영상음향 장치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코덱을 이용한 4K 고화질  원격회의 및 강의도 가능하지만 필요에 따라 소프트웨어로 운영되는 협업툴을 활용하는 화상회의 운영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주로사용하는 기능을 프리셋 페이지에서 간단히 원터치로 조작하거나 각각의 장소에서 영상음향 신호를 편리하게 제어할수 있도록 필수 기능위주로 배열된 UI를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무선 태블릿에서 사용자들이 표출하고자하는 영상을 드래그해서 원하는 위치에 드롭하면 됩니다. 

제어버튼에는 실제의 영상이 라이브 섬네일로 표현되어 매우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음향기기 설정도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이뤄집니다.




방송실에 고정설치된 PC에서 태블릿으로 운영되는 모든 UI를 동시에 사용할수 있으며 원격강의 코덱 및 녹화장치의 입출력 영상음향신호를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좀더 세밀한 음향설정 및 단테 음향신호 경로설정을 위해 오디오DSP의 사용자운영 UI와 단테 컨트롤러를 활용할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사용자들이 운영하는 영상음향 통합운영 GUI 동작상황을 촬영한 동영상 자료입니다. 비전문 인력이 시스템 운영을 위해 사용환경에 최적화한 기능 배치 및 용어를 적용하여 별도의 교육과정 없이 한번의 시연만으로 필수적인 기능운영 방법을 습득할수 있는 점이 가장 큰장점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아래에 첨부된 동영상을 통해 다목적 강당에 필수적인 영상&음향제어 사용자 경험(UX)이 반영된 진정한 AVoverIP GUI 운영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십시오!



네트워크 기반 강당 IP영상 솔루션 사용자 운영 GUI #1 (동영상 섬네일 제어버튼)





네트워크 기반 강당 IP영상 솔루션 사용자 운영 GUI #2 (2개 화면 영상 전환)





네트워크 기반 강당 IP영상 솔루션 사용자 운영 GUI #3 (비디오월 화면 PiP&멀티뷰)





네트워크 기반 강당 IP영상 솔루션 사용자 운영 GUI #4 (영상선택 프리셋 버튼)





네트워크 기반 강당 IP영상 솔루션 사용자 운영 GUI #5 (오디오 DSP 음향제어 버튼연동)




첨부파일 20200729_145919.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